2021.06.11 -화이자 1차 백신 접종
2021.07.02 -화이자 2차 백신 접종
2021.12.07 -화이자 추가접종
이 글을 쓴 필자는 화이자 1,2 백신 접종 때 부작용이 전혀 없었다.
- 그러므로 1,2차 백신 접종을 맞고 부작용이 나타났던 분들은 부작용이 있었던 분들의 후기를 보시는 게 더 낫습니다.
화이자 백신을 맞고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작용들: 심근염, 아나필락시스 알레르기,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등
https://www.ktv.go.kr/news/latest/view?content_id=628644&unit=265
1일 차 솔직 후기 시작!
백신예약은 위에 있는 링크로 할 수 있다.
2차를 맞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질병관리청에서 추가접종 안내 문자가 온다.
https://ncv.kdca.go.kr/menu.es?mid=a12700000000 (백신 패스 유효기간 안내 게시물)
나는 10시에 접종 예약을 해서 정확히 10시 정각에 갔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...
대부분 나이가 많으신 고령층 분들이었다.
백신도 먼저 온 순서대로 접종을 해주기 때문에 나는 앉아서 유튜브를 보고 있었다.
그러다 간호사 분께서 문진표를 작성하라고 하셨다.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하는 문진표였다.
다 없다고 체크를 하고 제출을 하니 5분 뒤 내 이름을 부르면서 백신을 접종해주셨다.
나는 1차 2차를 모두 화이자로 맞아서 추가접종도 화이자로 맞은 것 같다.
백신을 맞을 때 느낌은 1,2차보단 따끔한 느낌이었다.
백신을 접종하고 병원에서 15분 동안 증상이 있는지 관찰한 뒤, 나는 집으로 갔다.
집으로 가니 갑자기 긴장이 풀리면서 잠이 오기 시작했다.
12시부터 3시까지 정말 미친 듯이 잔 것 같다.
일어나니까 갑자기 백신을 접종한 팔이 너무 아팠다.
1차 2차 때는 접종 당일날에는 아프지 않았는데 추가 접종할 때는 당일날부터 팔이 아팠다.
그러나 팔만 아플 뿐 아직까지 별다른 부작용 증상은 없었다.
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은 백신을 접종받고 대략 12시간 정도 지났는데 지금 상태는 팔도 안 아프고 평상시와 똑같다.
내가 백신에 대해 너무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나 이런 생각도 들었다.
백신 패스에 대해 찾아보니 추가접종은 접종을 받은 당일부터 백신 패스가 연장된다고 한다. 참고하길 바란다!
오늘은 이 글을 적고 가족들과 휴식을 취하다가 잠에 들어야겠다.
백신 접종하시는 분들 모두 부작용 없길 바라겠습니다!
2일차 솔직후기
https://solution-is-here.tistory.com/79